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14

일드 리뷰 : 김전일 소년 사건부 N (金田一少年の事件簿N)

by 엘라데이 2021. 6. 24.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김전일 소년 사건부 N (Neo)
金田一少年の事件簿N (Neo)
2014

 

 

미스터리
NTV
2014.7.19 ~ 2014.9.20

 

줄거리

명탐정 긴다이치 코스케의 손자인 긴다이치 하지메(김전일)는 뛰어난 추리 능력을 가진 고등학생으로 미스터리 연구부에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다. 어느 날 소꿉친구이자 같은 미스터리 연구부원인 미유키가 영화 연구부 부장으로부터 오퍼를 받아 신작 영화의 주연을 맡게 된다. 그러나 미유키가 발탁된 것에 대해 다른 영화 연구부 부원들은 불만을 품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영화 연구부 부원의 시체가 발견되고...

출연진

할아버지의 이름을 걸고 범인을 밝혀내는 명탐정 김전일, 긴다이치 하지메 역을 맡은 것은 Hey! Say! JUMP의 야마다 료스케다. KinKi Kids의 도모토 츠요시, 아라시의 마츠모토 준, KAT-TUN의 카메나시 카즈야에 이어 4대째로 이 역을 연기한다. 원작 재현도는 높다는 평가를 받지만 외모 때문인지 유난히 귀여운 김전일이었다.

 

김전일의 히로인 미유키 역은 카와구치 하루나가 맡았다. 김전일의 소꿉친구이고 일종의 썸을 타고 있는 인물. 야마다 료스케와 케미가 좋고 너무 귀여운 커플이었다.

 

미스터리 연구부 부장인 마카베 마코토 역은 아사리 요스케가 연기한다. 오컬트 마니아라 오컬트를 조사한다고 김전일을 따라다니다 사건에 휘말린다. 원작과 달리 비호감 캐릭터가 아니다. 그리고 미스터리 연구부 부원인 사키 류지 역은 Hey! Say! JUMP의 아리오카 다이키가 맡았다. 비디오 오타쿠로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후배.

 

김전일이 연루되는 사건들을 수사하는 경찰로 등장하는 켄모치 이사무 역은 야마구치 토모미츠가 맡았다. 첫 등장 때부터 김전일과는 구면인 것으로 나오며 김전일의 추리 능력을 신뢰하고 협력한다. 그리고 켄모치의 부하로 나오는 하타케야마 역은 미야시타 준이치가 연기한다. 켄모치와 달리 김전일을 완전히 믿지는 않는 인물.

 

그밖에 쿠로카와 미호 역에 오카모토 아즈사, 타카토 요이치 역에 나리미야 히로키가 출연하며 게스트로 카미키 류노스케, 카미시라이시 모카, 나카가와 타이시, 치바 유다이, 마미야 쇼타로, 사토 지로 등이 등장한다.

감상

만화 좀 봤다 하는 사람이면 안 본 사람이 없을 듯한 「소년탐정 김전일」 시리즈의 13년 만에 제작된 실사 연속 드라마다. 개인적으로는 원작 만화가 그렇게 즐겨보던 작품이 아니고 실사판도 카메나시 카즈야 주연의 「흡혈귀 전설 살인사건」 외에는 제대로 본 것이 하나도 없어서 이것도 아마 카와구치 하루나가 나오지 않았으면 안 보지 않았을까 싶다. 결과적으로 이 작품을 보고 야마다 료스케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고 9화로 끝이라는 것이 너무 아쉬웠다. 다만 연속 드라마 방영 전 각각 단편으로 따로 방송된 「홍콩구룡재보살인사건」과 「고쿠몬학원 살인사건」은 연속 드라마에 비해 조금 지루한 감이 있었다.

 

「은막의 살인귀」, 「게임관 살인사건」, 「귀화도 살인사건」, 「김전일, 목숨을 걸다」, 「유키카게촌 살인사건」, 「장미 십자관 살인사건」을 다루고 있다.

마치며

캐릭터 소화도 잘하고 배우의 비주얼도 괜찮으니 김전일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한 번쯤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시리즈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보더라도 평범하게 재미있는 작품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