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13

일드 리뷰 : Woman (우먼)

by 엘라데이 2021. 7. 7.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Woman
2013

 

 

가족
NTV
2013.7.3 ~ 2013.9.11

 

줄거리

코하루는 남편을 잃고 두 아이를 홀로 키우고 있는 싱글맘이다. 필사적으로 일해도 쪼들리는 가계에 코하루는 결국 생활보호 신청을 하기로 하지만, 20년 간 절연 상태였던 어머니 사치가 원조 의사를 밝혔다는 이유로 신청은 거부된다. 자신을 버린 어머니에게 의지할 수는 없다며 항의하던 코하루는 쓰러져 병원으로 실려간다. 기운을 차린 뒤, 코하루는 원조 신청을 철회해 달라고 하기 위해 어머니를 찾아간다. 거기서 코하루는 원조 신청을 한 것이 어머니가 아니라 어머니의 재혼 상대 켄타로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출연진

혼자서 두 아이를 키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 코하루 역은 미츠시마 히카리가 맡았다. 불의의 사고로 남편이 죽은 후 아르바이트를 여러 개 병행하며 가계를 꾸려 나가지만 상황은 여의치 않고 건강도 나빠진다. 20년 전 자신을 버렸던 어머니와 재회했을 때, 어머니를 '우에스기 씨'라고 부르며 남처럼 대한다.

 

코하루의 큰딸 노조미는 스즈키 리오, 그 동생인 리쿠는 타카하시 라이가 연기한다. 노조미는 바쁜 어머니 대신 어린 동생을 챙길 줄 아는 어른스러운 아이이며 리쿠는 그런 누나에게 의존하는 모습을 보인다. 아역배우들이 너무 귀엽고 연기도 잘해서 코하루가 처한 상황의 암담함이 더 부각되었다.

 

코하루의 어머니인 우에스기 사치 역은 타나카 유코가 맡았다. 현재 남편인 켄타로는 코하루 아버지와 결혼하기 전에 좋아했던 사람. 코하루는 자신들을 버리고 켄타로를 선택한 어머니를 용서하지 않고 있다. 겉으로는 무뚝뚝하고 냉담하지만 지금도 마음속으로는 코하루를 걱정하고 있다.

 

사치의 재혼한 남편인 켄타로 역은 코바야시 카오루가 연기한다. 원조 신청을 해서 사치와 코하루가 재회하는 계기를 만든다. 두 사람의 관계를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 코하루의 아이들과 잘 놀아준다.

 

사치가 켄타로와의 사이에서 낳은 딸 시오리 역은 니카이도 후미가 맡았다. 미대 입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코하루의 가족에 대해 뭔가 알고 있는 듯한 비밀이 많은 인물이다. 아버지가 다른 언니의 존재를 껄끄럽게 여긴다.

 

코하루가 일터에서 동료로 만나 가까워진 싱글맘 유키 역은 우스다 아사미가 연기한다. 비슷한 처지에 동병상련을 느끼지만, 코하루와 달리 아예 재혼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해 결국 성공한다.

 

코하루를 담당하는 의사 사와무라 역은 타카하시 잇세이, 같은 병원의 연수의인 스나가와 아이코 역은 타니무라 미츠키가 맡았다. 그리고 아이코의 남편으로 복지사무소에서 근무하는 료스케 역은 미우라 타카히로가 연기한다. 코하루가 쓰러졌을 때 아내가 근무하는 병원으로 데려다주었다.

 

마지막으로 코하루의 남편 아오야기 신 역은 오구리 슌이 맡았다. 산을 좋아해 외국으로 등반을 다녔지만 코하루와 결혼한 뒤에는 등산을 그만두고 안정적인 일을 선택한다. 그러나 결혼한 지 몇 년 안 되어 열차에 치여 죽고 만다.

감상

싱글맘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숱한 인기작을 배출해낸 사카모토 유지가 각본을 맡았다. 싱글맘 코하루를 중심으로, 절연 상태였던 어머니와의 관계 회복과 더불어 남편의 죽음에 얽힌 진실이 드러나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초반에 코하루의 힘든 상황을 보여주는 장면들이 너무 슬퍼서 눈물 없이는 볼 수가 없다. 배우 타나카 유코가 비슷한 역으로 등장하기 때문인지 보다 보면 사카모토 유지의 다른 인기작 「Mother」가 생각난다. 다른 배우들도 그렇지만,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니카이도 후미의 연기가 특히 인상적이었다.

마치며

사카모토 유지의 사회파 가족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눈물 닦을 손수건이나 휴지는 필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