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12

일드 리뷰 : Piece

by 엘라데이 2021. 7. 20.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Piece
2012

 

 

로맨스
NTV
2012.10.6 ~ 2012.12.29

 

줄거리

대학생인 미즈호는 어느 날 고등학교 동창 하루카의 장례식에서 옛 친구 나루미와 조우한다. 미즈호에게 나루미는 친구 이상 연인 미만의 미묘하고 비밀스러운 우정을 나누었던 특별한 사람이었다. 그와의 추억을 회상하는 미즈호에게, 하루카의 어머니가 다가와 뜻밖의 부탁을 한다. 바로 딸의 남자 친구를 찾아달라는 것. 알고 보니 하루카는 과거에 임신 중절 경험이 있었는데 그 상대가 누구인지 알고 싶다는 것이었다. 결국 미즈호는 어머니의 바람대로 하루카의 전 남자 친구를 찾기로 하고...

출연진

미즈호와 고등학교 시절 특별한 사이였던 나루미 히카루 역은 나카야마 유마가 맡았다. 화려한 비주얼에 주변에 여자가 많고 가벼워 보이지만 사실은 남에게 흥미를 갖지 못하고 인간관계에 벽을 세우고 있는 타입.

 

하루카 어머니의 부탁으로 고등학교 시절의 과거를 짚어 나가기 시작하는 스가 미즈호 역은 혼다 츠바사가 연기한다. 나루미와 비슷하게 인간관계가 서툰 성격이다. 3년 전에는 학교가 끝나면 나루미의 집에 가서 시간을 보내곤 했다.

 

젊은 나이에 병으로 죽은 미즈호의 동창 오리구치 하루카 역은 미즈노 에리나가 맡았다. 고등학교 때는 눈에 띄지 않고 조용한 성격인 데다 괴롭힘도 당했었다. 사실 미즈호와도 별로 친하지 않았지만 어머니에게는 친하다고 말했던 것.

 

미즈호의 고등학교 선배로 인기인이었던 야나이 타카시 역은 SixTONES의 마츠무라 호쿠토가 연기한다. 하루카와 같은 위원회였으며 사실은 그녀에게 호감을 갖고 있었다.

 

미즈호의 고등학교 친구로 하루카의 부고 소식을 알려준 니시다 레미 역은 아라이 미우가 맡았다. 친구가 많고 분위기 메이커 격인 존재였다. 결벽증이 있다.

 

미즈호의 또 다른 고등학교 동창으로 학창 시절 인기가 많았던 세토우치 마도카 역은 스즈키 아이리가 연기한다. 고등학교 시절 스토킹 피해를 당했었다.

 

마도카와 사귀고 있는 코이케 선배 역은 7ORDER의 야스이 켄타로가 맡았다. 졸업식이 끝나고 마도카에게 고백해서 사귀게 되었다.

 

미즈호의 고등학교 동창으로 마도카를 스토킹 하게 된 스가와라 유 역은 노자와 유키가 연기한다. 현재는 도쿄대학을 지망하는 삼수생.

 

나루미의 집에 상주하던 가정부 나나오 키미코 역은 키노 하나가 맡았다. 나루미에게는 집에 들어오지 않는 어머니를 대신하는 존재였다.

 

그리고 나루미의 어머니인 나루미 리사코 역은 토다 나호가 연기한다. 심료내과 의사로, 아들을 연구 대상으로밖에 보지 않는다.

감상

아시하라 히나코의 만화가 원작. 죽은 동창의 전 남자 친구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주인공인 나루미와 미즈호의 관계를 그려낸다. 지금 생각해도 굉장히 독특한 감성의 작품이었다. 로맨스물이긴 하지만 사실 로맨스보다는 미스터리에 가까운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미즈호와 나루미의 특별한 관계성이 너무 취향이어서 드라마 자체가 그렇게 아주 재미있었던 것은 아님에도 (재미없다는 뜻은 아니다) 유난히 기억에 남는 작품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두 배우의 얼굴이 화려해서 그 점에서 보는 즐거움도 있었다.

마치며

신비롭고 불가사의한 분위기의 순정물. 호불호가 좀 갈릴 것 같기는 한데, 미묘한 감정선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취향에 맞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