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07

일드 리뷰 : 라이어 게임 (ライアーゲーム)

by 엘라데이 2021. 10. 7.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라이어 게임
ライアーゲーム
2007

 

 

미스터리
Fuji TV
1 : 2007.4.14 ~ 2007.6.23

2 : 2009.11.10 ~ 2010.1.19

 

줄거리

100엔을 주워도 파출소에 갖다 줄 정도로 정직하고 순진한 대학생 칸자키 나오는 어느 날 이상한 소포를 하나 받는다. 열어보니 그 안에는 무려 1억 엔이 들어 있었고, 동봉된 카드에는 '라이어 게임에 참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글귀가 적혀 있었다. '라이어 게임'이란 상대로부터 돈을 빼앗는 게임을 말하는 것이었다. 이상하게 생각한 나오는 소포를 파출소에 가져가지만, 경찰에서는 사건이 성립되지 않는다며 받아주지 않고, 그 와중에 라이어 게임 사무국으로부터 첫 번째 대전 상대가 정해졌다는 안내문이 도착한다. 상대는 다름 아닌 나오의 중학교 시절 담임 선생님인 후지사와였다. 후지사와를 찾아간 나오는 옛 제자를 생각해 주는 척하는 그의 말에 속아 1억 엔을 넘겨주고 패배의 위기에 처한다. 또다시 파출소에 가서 도움을 청한 나오는 경찰 타니무라로부터 다음날 아키야마 신이치라는 천재 사기꾼이 출소할 예정이니 그에게 물어보라는 말을 듣고 아키야마를 찾아가는데...

출연진

바보같이 정직하고 남을 의심할 줄 모르는 칸자키 나오 역은 토다 에리카가 맡았다. 안 그래도 어디 가서 사기당하지 않을까 걱정되는 성격인데 얼떨결에 라이어 게임이라는 서로 속고 속이는 무대에 던져지는 바람에 곤경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천재 사기꾼인 아키야마의 도움을 받아 어떻게든 게임을 잘 헤쳐 나간다. 토다 에리카는 이 작품이 연속 드라마 첫 주연작.

 

천재 사기꾼으로 복역 후 출소하자마자 라이어 게임에 말려들게 된 아키야마 신이치 역은 마츠다 쇼타가 연기한다. 여러 분야의 지식이 풍부하고 날카로운 통찰력을 지녔다. 나오의 보기 드물게 순진한 성격에 답답해하면서도 결국은 도와주게 된다.

 

네일리스트로 2차전부터 나오, 아키야마와 대결하게 된 후쿠나가 유지 역은 스즈키 코스케가 맡았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서슴지 않고 남을 배신하는 인물로 대전자 중에서는 가장 비중이 높은 캐릭터다. 버섯 머리가 트레이드 마크인데, 보고 나면 버섯 머리가 아닌 스즈키 코스케는 좀 어색해 보일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준다.

 

나오가 살고 있는 동네의 파출소 경찰이면서 라이어 게임 사무국원이라는 두 얼굴을 갖고 있는 타니무라 미츠오 역은 와타나베 잇케이가 연기한다. 나오에게 아키야마를 소개해준 장본인.

 

라이어 게임 사무국 간부로 게임의 진행을 주관하는 에리 역은 키치세 미치코가 연기한다. 머리가 비상하며 냉정하고 침착하게 게임을 진행하는 인물이다.

 

그리고 시즌2에서는 키쿠치 린코가 주요 인물인 카츠라기 료 역으로 등장한다. 아키야마의 대학 시절 동급생이라는 설정의 드라마 오리지널 캐릭터.

감상

카이타니 시노부 원작의 인기 만화를 영상화한 작품으로, 순진하고 남을 쉽게 믿는 평범한 대학생이 배신이 난무하는 머니 게임에 참가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나오가 좀 답답하긴 하지만 정반대 타입인 아키야마와의 조합이 재미있고 게임 자체도 흥미진진하다. 또한 Perfume, 캬리 파뮤파뮤 등을 프로듀싱한 것으로 유명한 나카타 야스타카가 음악을 담당해서 굉장히 감각적인 사운드로 드라마의 재미를 더해준다. 극장판 영화도 두 개 나와 있지만 두 번째 극장판은 토다 에리카가 하차하고 대신 타베 미카코가 출연하며 다른 캐스트도 많이 바뀌었다. 개인적으로는 나오와 아키야마 콤비를 좋아하기 때문에 이것은 굳이 찾아보지 않았다.

마치며

심리전을 펼치는 머니 게임류의 작품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다만 주인공 나오가 많이 답답해 보일 수 있다는 점이 진입 장벽으로 작용할 수는 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