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못난이도 I LOVE YOU ブスだってI LOVE YOU (2018, TV Asahi)
세이코, 신카와 유아
못생기고 인기 없는 주인공이 큰맘 먹고 성형을 감행하지만, 깨어나도 얼굴은 그대로. 그러나 어쩐 일인지 세상의 미의 기준이 뒤집어져서 갑자기 미녀로 추앙받게 된다는 내용의 코미디 단편이다. 게닌 아마코 인터의 세이코가 못생긴 주인공을, 같은 미용실에서 일하는 미인 동료 역을 신카와 유아가 맡았다. 그리고 마사나 보쿠조, 오카다 류타로가 이들의 상대역으로 출연한다. 내면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주면서도 그것만으로 끝나지 않는 결말이 좋았다.
3학년 A반 -지금부터 여러분은 인질입니다- 3年A組 -今から皆さんは、人質です- (2019, NTV)
스다 마사키
졸업식 10일 전에 담임교사가 반 학생들을 인질로 잡고 학교에 감금하며 과격한 '수업'을 한다는 내용의 학원물이다. 몇 달 전 자살한 학생의 죽음의 진상을 추궁하며 조작된 영상, 그리고 이를 통해 SNS상에서 형성되는 루머 등을 주요 소재로 다루고 있다. 학생 역으로 나가노 메이, 이마다 미오, 토미타 미우, 카타요세 료타, 후쿠하라 하루카, 하기와라 리쿠, 스즈키 진, 카와에이 리나, 카미오 후쥬, 홋타 마유, 요코타 마유, 카미시라이시 모카 등이 출연했다. 초반에는 정말 흥미진진하고 몰입해서 봤는데, 후반부의 주인공의 의도가 밝혀지는 부분은 조금 늘어지는 감이 있었고 사소한 개연성이 좀 신경 쓰였다. 그래도 한 번쯤은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작품. 음악이 굉장히 좋다.
후처업 後妻業 (2019, Fuji TV)
키무라 요시노
쿠로카와 히로키의 소설을 원작으로, 노인의 유산을 노리고 고의적으로 접근하는 '후처업'에 종사하는 주인공 사요코의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린 작품이다. 사요코 역을 맡은 키무라 요시노 외에 사요코의 사업상 파트너 카시와기 역에 타카하시 카츠노리, 죽은 아버지의 재혼 상대인 사요코를 의심하고 경계하는 토모미 역에 키무라 타에, 그리고 토모미의 대학 선배이자 의뢰를 받아 사요코의 뒷조사를 하는 탐정 혼다 역에 이하라 츠요시가 출연한다. 전체적으로 좀 많이 촌스러운 느낌이긴 한데, 키무라 요시노와 키무라 타에의 케미가 너무 좋고 두 인물이 아웅다웅하는 부분이 재미있었다. 그냥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
타카네와 하나 高嶺と花 (2019, Fuji TV)
타카스기 마히로, 타케우치 아이사
시와스 유키의 만화를 원작으로, 재벌 아들 타카네와의 맞선에 언니 대신 나갔다가 엮이게 된 고등학생 하나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물이다. 재미가 없는 건 아니었지만, 아무리 신원이 확실한 사람이라도 미성년자 딸이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성인을 만난다는 사실을 너무 간단히 받아들이는 듯한 가족들의 태도가 조금 신경 쓰였다. 원작에서는 나이 차만큼 키 차이도 꽤 나는 것 같은데 드라마판에서는 그렇지 않아서 원작의 팬이라면 이 점이 불만일 것 같다. 순정만화스러운 드라마를 보고 싶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
어제 뭐 먹었어? きのう何食べた? (2019, TV Tokyo)
니시지마 히데토시, 우치노 세이요
요시나가 후미 원작의 인기 만화를 영상화한 작품이다. 중년 게이 커플이 함께 살며 밥 해 먹고 사는 일상을 그린 것으로, 실제로 해볼 만한 레시피나 유용한 요리 팁도 있어서 좋고 개성 넘치는 주변 인물들과의 이야기도 소소하게 재미있다. 야마모토 코지와 이소무라 하야토가 주인공 커플과 교류하는 또 다른 게이 커플로 출연한다. 요리 드라마를 좋아한다면 추천. 얼마 전에 극장판 영화도 개봉했다.
가면동창회 仮面同窓会 (2019, Fuji TV)
미조바타 준페이, 타키모토 미오리
시즈쿠이 슈스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미스터리 드라마. 동창회에서 오랜만에 뭉친 네 친구가 학창 시절 자신들에게 체벌을 가했던 교사에게 가면을 쓰고 보복을 하는 계획을 꾸미는데, 뜻밖에 일이 커지고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며 우정도 흔들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인공 미조바타 준페이와 사노 가쿠, 히로세 토모키, 키무라 료가 네 친구를 연기하며 타키모토 미오리는 주인공이 짝사랑했던 고등학교 동창 역으로 등장한다. 처음에는 흥미롭고 자극적인 스토리에 끌려 보기 시작했는데, 점점 기분 더러운 전개가 펼쳐지고 후반은 계속 욕하면서 봤다. 나뿐만 아니라 사람이라면 후반의 '그 장면'에서 욕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위가 좀 높은 편. 전반적으로 별로 추천하고 싶은 작품은 아니지만, HYDE가 부른 주제곡 「ANOTHER MOMENT」는 명곡이다.
그래서 저는 픽했습니다 だから私は推しました (2019, NHK)
사쿠라이 유키, 시라이시 세이
아이돌 오타쿠와 거리가 멀어 보였던 주인공이 우연한 계기로 지하 아이돌의 세계를 접하고 응원하게 되는 이야기로, 스토커 팬 등 어두운 면을 많이 조명하고 있다. 아이돌을 좋아해 본 적이 있다면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을 듯한 내용. 극 중 등장하는 아이돌 그룹 '써니 사이드 업'은 시라이시 세이, 마츠다 루카, 마츠카와 아카리, 타나카 슈리, 아마키 준이 연기한다. 그리고 시라이시 세이가 연기하는 하나를 스토킹하며 괴롭히는 악질 팬 우리타 역은 카사하라 히데유키, 우리타의 추락사건을 담당하는 형사 역은 게닌 하라이치의 사와베 유우, 주인공의 오타쿠 동료 역은 호소다 요시히코, 무라스기 세미노스케 등이 맡았다. 아이돌 덕질을 해본 적이 없더라도 서스펜스물을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다.
REAL⇔FAKE (2019, TBS)
아라마키 요시히코, 우에다 케이스케, 오자와 렌, 와다 마사나리, 사토 류지, 마츠무라 류노스케, 아오이 쇼타
프로젝트 유닛 Stellar CROWNS에 합류할 예정이던 가수 '아카네'가 실종되고 아카네의 친구이기도 한 카메라맨 모리야가 밀착 다큐를 찍는다는 명목으로 유닛 멤버들과 가깝게 지내며 범인을 찾는다는 내용. 아카네 역은 유명 성우이자 배우인 아오이 쇼타가 연기하며 Stellar CROWNS 멤버는 위에 열거한 아라마키 요시히코 등 주로 2.5차원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배우 6명이 맡았다. 모리야 역의 소메야 토시유키 역시 2.5차원에서 주로 활동하는 인기 배우. 라이벌 유닛 ASTRA RING(이노 히로키, 사사모리 히로키)이 등장하고 업계에서 퇴출된 오자와 렌이 빠진 시즌2가 2021년에 방송되었다. 시즌1은 그냥 무난했는데 시즌2는 은은하게 재미가 없어서 솔직히 출연하는 배우들에게 관심이 있는 게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 않다. 2023년 마지막 시즌이 방송되며 시리즈의 종지부를 찍게 되었다.
모르는 사람의 집(가제)~여러분의 아이디어, 다음주에 방송됩니다!~ 知らない人んち(仮)〜あなたのアイデア、来週放送されます!〜 (2019, TV Tokyo)
카케이 미와코
다음에 이어질 내용에 대한 시청자의 아이디어를 미디어 플랫폼인 note를 통해 모집하는 참여형 컨셉의 드라마로, 무명 유튜버인 주인공이 영상 촬영을 위해 모르는 사람 집에 방문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시청자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프로 각본가가 구상한 버전도 방영되어서 다양한 장르의 전개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흥미로웠다.
'일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 밖의 일드 한꺼번에 리뷰 12 (0) | 2022.01.01 |
---|---|
그 밖의 일드 한꺼번에 리뷰 11 (0) | 2021.12.29 |
그 밖의 일드 한꺼번에 리뷰 9 (0) | 2021.12.15 |
그 밖의 일드 한꺼번에 리뷰 8 (0) | 2021.12.12 |
그 밖의 일드 한꺼번에 리뷰 7 (0) | 2021.12.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