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관련 인터뷰/연기자

드라마 'REAL⇔FAKE Final Stage' 출연 우에다 케이스케・소메야 토시유키・이노 히로키・사사모리 히로키가 말하는 촬영 비화

by 엘라데이 2023. 1. 19.

※ 오역, 의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전문은 원문에서 확인해 주세요.

 

 

23.01.17 마이나비 뉴스

 

 

 

Final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우에다 : 이번에는 숙박하는 합숙 촬영이기 때문에 그 사이에 쌓은 배우 간의 좋은 관계성이 화면으로도 전해질 거라고 생각합니다. Final이라고 너무 의식하지 않고 대본에 그려진 이야기와 각자의 배역과 마주하며 촬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미스터리의 매력도 깊어졌고 가슴이 뜨거워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소메야 : 1st와 2nd는 도내에서 촬영했는데 이번에는 야마나시현의 가와구치코에서 촬영했습니다. 촬영 장소도 아름답고 서스펜스 요소가 강해서 몇 번을 봐도 '그래서 이런 행동을 했구나' 하고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사모리 : 저는 2nd부터 참여했지만, 역할이 시리즈가 진행될 때마다 성장해 나가기 때문에 1st와 Final에서는 확 달라진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노 : 저도 2nd부터 참여했는데, 이번 사건이 일어나는 방식이 지독합니다. 갑작스럽게, 좋은 의미로 '어이어이!' 하게 되는데요. Final에 걸맞은, '그렇게까지 하는 거냐 REAL⇔FAKE'라는 느낌으로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inal에서 연기하며 의식한 것은?

우에다 : 저는 감사하게도 2nd에서 유스케의 성장을 그려 주셨습니다. 그것을 바탕으로 시간이 흘렀다는 점에서 유스케는 사랑의 인간이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느낌으로 더욱 모두를 사랑하며 한 번 더 되돌아보고 촬영에 임할 수 있었던 것이 좋았던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역과 본인의 공통점이 있나요?

우에다 : 아마 비슷할 거예요. 저를 염두에 두고 쓰신 건지 아닌지, 저 자신은 염두에 두고 쓰셨다고 생각하면서 '거의 자신'으로 연기하고 있습니다. 저렇게 좋은 녀석은 아닙니다만(웃음).

소메야 : 좋은 녀석!

우에다 : 그만해 부끄러워(웃음). 그래도 공통점은 '전부!'라고 말해둘게요. 유스케처럼 다정함이 배어 나오는 사람이고 싶거든요.

소메야 : 1st부터 참여했지만, 저는 외부 인간입니다. 관여하면서 ASTRA RING도 Stellar CROWNS도 모리야 안에서 애착이 생겼다고 생각해요. Final에서는 애착도 물론 있지만 그래도 선을 그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배역과의 공통점으로는 극 중에서 일어나는 것 같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점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사사모리 : 저는 촬영 기간이 하루밖에 없어서 여러분과 긴밀하게 연기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는데, 2nd 이후 또 성장해서 관계가 깊어진 부분을 보여 드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연기했습니다. 배역과의 공통점은…… 저도 이나모리도 후배이고 여러분을 좋아해요. 저도 이나모리도 사람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이노 : 이나모리는 ASTRA RING의 일원으로서 우노 코키와 계속 함께 해왔지만 이번에는 없습니다. 사사모리가 없었던 만큼 제가 그의 몫까지 표현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촬영했습니다. 공통점은,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주위에서 예민하다는 말을 듣습니다(웃음).

우에다 : 농담으로 말하는 건데 누구나 있잖아요, '이 시기에 굉장히 예민했구나' 하는. 아마 거기에 가까운 거라고 생각해요(웃음).

사사모리 : 이노 씨는 상냥한 부분도 있고 배우로서 멋있으시죠. 심지가 있어요!

이노 : 일제히 커버해 주고 있어(웃음).

 

이번에 숙박 촬영이었다고 하셨는데, 사사모리 씨 외의 세 분은 몇 박을 하셨나요?

우에다 : 길게 10일 정도요. 'REAL⇔FAKE' 합숙이라고 해서 설렜는데 다들 촬영 분량이 많아서 사적인 시간은 별로 없었고 배역과 마주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저택과 숲 속 등 촬영 장소가 특수했던 것 같은데, 어떠셨나요?

우에다 : 아침 일찍 일어나서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후지산을 본 거 최고 아니었나요?

일동 : 최고였지~!

소메야 : 숲 속 촬영은 힘들었습니다. 밤이 너무 추웠지. 10월 하순에 촬영했는데, 얼마나 추운지 몰라서 하루 일찍 현장에 들어간 우에쨩에게 '현장 상황을 알려줘'라고 물었더니 '너무 추워요'라는 대답이 왔어요.

우에다 : 너무 추웠죠! 그 숲 속은 추위의 느낌이 달랐어요.

소메야 : 아침은 안개가 껴서 아무것도 안 보여요. 그 안개가 점점 걷히는 것이 신비로웠습니다. 근데 아무튼 추웠어요(웃음).

이노 : 계속 '추워!'밖에 말하지 않았어요. '저택 예쁘다~!'라든가 '경치 아름답다~!' 이런 건 없었습니다(웃음).

소메야 : 히로키는 노린재에게 엄청 사랑받았지. 노린재가 왜 그런지 히로키를 따라다녔어요.

이노 : 그랬지! 노린재 뒤로 돌아가도 방향을 바꾸고(웃음). 그리고 신경 쓰였던 게 하얀 입김. 촬영할 때 나만 하얀 입김이 나와서. 아마 따뜻한 커피를 마셔서 그런 거 같은데.

우에다 : 몸속이 따뜻했던 거겠지.

 

사사모리 씨는 촬영이 하루뿐이었다고 하셨는데, 어떠셨나요?

사사모리 : 저는 숲에 가지 않았기 때문에 춥지는 않았습니다.

이노 : 젠장……!(웃음)

사사모리 : 이걸 첫날에 들었어요(웃음). 오랜만에 뵈어서 큰 소리로 인사했더니 정말 추워 보이는 느낌으로 "너……" 하시면서. 그 "너……"도 금방 해독할 수 있었습니다. '너, 드디어 왔구나', '너, 오늘 돌아가지', '너, 숲 촬영 없지'라고요(웃음).

 

시리즈 전체의 이야기도 들려주세요. 'REAL⇔FAKE'라는 작품은 본인에게 있어 어떤 경험, 그리고 어떤 작품이 되었나요?

우에다 : 지상파 드라마에 시리즈로 출연하고 CD를 발매하고 큰 장소에서 라이브를 하는 등 무척 멋진 기회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효도가 된 것 같아요. 집 TV로 볼 수 있는 활동이니까요. 자신의 배우 인생에 있어서도 큰 영향을 받은 작품이 되었습니다.

 

부모님도 연락을?

우에다 : 말은 안 하지만 가끔 얘기하면 드라마 이야기를 알고 계세요. 사실은 보고 있으면서 안 본다고 하시죠. 그런 상황이 사랑스러워요. TV의 힘이 크다는 것을 느끼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소메야 씨는 어떠신가요?

소메야 : 이 작품과는 세월을 함께 하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1st 때는 처음 뵙는 멤버도 있어서 다소 어색한 부분이 있었는데, 그걸 거쳐 2nd로 넘어가고. 이벤트도 연 1회 정도 하고 만날 때마다 화기애애하고 Final도 또 화기애애하고. 내년 이후에도 또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번이 Final이라서 아쉬워요.

사사모리 : 저는 아직도 이런 분들 안에 있어도 되는 걸까 생각해요. 저의 존재를 많은 분들께 알리는 기회가 되기도 했고, 앞으로 더욱 다른 출연자 분들처럼 활약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REAL⇔FAKE'는 너무 소중한 작품이에요.

 

다른 출연자에게도 자극을 많이 받으셨군요.

사사모리 : 엄청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활약하고 계신 여러분은 전부 좋은 사람……! 저도 언젠가 선배가 되면 여러분처럼 되고 싶습니다.

이노 : 멤버 모두가 저마다 자신에게는 없는 무기를 갖고 있어요. 존경할 만한 부분이 많아 그런 모두와 2년 동안 일할 수 있었던 것은 굉장히 큰 경험이 되었습니다.

 

조금 전에 우에다 씨가 TV 이야기를 하셨는데, 다른 세 분은 TV의 매력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소메야 : 기간이 긴 무대 작품과 다르게, 예를 들어 이번에는 10일 동안 촬영하니까 집중해야 하죠. 그런 부분에서 결속력이 생겨난 것 같습니다.

사사모리 : 저는 지상파 드라마에 나온 게 거의 처음이었어요. 본가에 살고 있는데, 방송 시간에 집에 없으면 부모님께 '봤어'라고 LINE이 와서 기뻤습니다. 효도가 되었어요.

이노 : 팀워크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단기 결전이고, 출연자뿐만 아니라 카메라맨과의 호흡도 맞춰야 하죠. 한층 더 각자의 잠재력이 시험받는 곳이라는 생각으로 매번 임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REAL⇔FAKE' 시리즈 팬 여러분께 메시지를 부탁합니다.

우에다 : 최고의 Final이 된 것 같습니다. 최고의 Final이 된 것 같습니다!

소메야 : 두 번 말했다(웃음).

사사모리 : 극장판 같은 것으로 또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노 : 다음에는 ASTRA RING, Stellar CROWNS의 노후를 작품으로!

소메야 : 그거 연기하는 거 우리 아니잖아(웃음).

이노 : 30년 후쯤에 (우리가). 'REAL⇔FAKE'의 시니어 스테이지를 꼭(웃음).

우에다 : 생명보험 플랜 같아(웃음).

일동 : 아하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