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13

일드 리뷰 : 희미한 그녀 (幽かな彼女)

by 엘라데이 2021. 7. 10.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희미한
幽かな
2013

 

 

코미디
Fuji TV
2013.4.9 ~ 2013.6.18

 

줄거리

오바라미나미 중학교에 새로 부임한 카미야마 아키라는 귀신이 나온다는 집에 살게 된다. 동료 교사인 하야시가 그 사실을 말해주지만 카미야마는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다. 사실 그는 영감이 강한 체질이라 귀신을 보는 것에는 이골이 나 있었던 것. 그날 밤 어김없이 나타난 귀신에 카미야마는 태연하고 단호하게 대응하지만, 유령 '아카네'는 오히려 카미야마가 자신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귀찮게 군다. 생전에 오바라미나미 중학교 교사였던 아카네는 카미야마의 학생들 일에 관심을 갖고 그들을 도와주고 싶어 하는데...

출연진

영감이 있어 귀신을 볼 수 있는 체질인 주인공 카미야마 아키라 역은 카토리 싱고가 맡았다. 귀신을 싫어하지만 어쩌다 보니 지박령과 동거하게 된 신세. 과거에 있었던 어떤 사건으로 인해 학생의 일에 깊게 관여하지 않게 되었지만, 아카네의 영향을 받아 점차 변화해 간다.

 

카미야마가 이사 온 집에 붙어있는 유령인 아카네 역은 안이 연기한다. 죽기 전에는 카미야마처럼 오바라미나미 중학교에서 교편을 잡고 있었으며 죽은 경위는 기억하지 못한다. 냉담한 카미야마와 달리 열정적으로 현재의 오바라미나미 중학교 학생들을 돕고 싶어 한다.

 

카미야마가 담임인 3학년 2반 학생으로 어려운 집안 사정 때문에 고민하고 있던 오카모토 카나 역은 야하기 호노카가 맡았다. 학급의 잘 나가는 그룹에 속해 있지만 그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고 맞추는 것을 힘들어하고 있었는데, 카미야마의 도움으로 그 그룹에서 멀어져 중심을 잡게 된다.

 

역시 3학년 2반 학생으로 모델 지망생인 유즈키 아스카 역은 히로세 스즈가 연기한다. 스카우트 사기에 걸릴 뻔한 것을 카미야마가 도와준다. 히로세 스즈는 이 작품이 배우 데뷔작이지만 전혀 그렇게 보이지 않는다. 외모부터 너무 깜찍하고 귀여운 데다 학생들 중 단연 눈에 띈다. 언니인 아리스가 참여하는 이벤트를 보러 갔다가 언니 소속사 사장에게 스카우트당했다는 데뷔 에피소드가 납득이 갈 만한 인재.

 

내성적인 성격으로 댄스부에 소속되어 있는 후지타 토모미 역은 카미시라이시 모카가 맡았다. 댄스부라고 해도 춤을 잘 추는 편이 아니고 말대꾸도 제대로 못하는 얌전한 성격이라 부원들로부터 내심 무시당하고 있었다. 그래도 그런 자신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노력하는 인물이다.

 

3학년 2반의 전형적인 성격 나쁜 부잣집 딸 포지션인 쿄즈카 리사 역은 야마모토 마이카가 연기한다. 어머니가 PTA 회장이기도 해서 완전히 온 세상이 자기 것인 것처럼 살고 있다. 그래도 나중에는 개과천선하는 역할. 캐릭터는 못됐지만 야마모토 마이카는 너무 매력 있었다.

 

리사가 주도하는 그룹에서 리사의 추종자 같은 포지션이었던 야자와 마이 역은 이이토요 마리에가 맡았다. 이런 류의 캐릭터가 흔히 그렇듯 상황이 바뀌자 빠르게 태세 전환을 해 리사를 멀리한다.

 

절집 딸로 영감이 있는 모리노 사요 역은 모리사코 에이가 연기한다. 단순히 귀신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에 대해 아는 것도 많아서 아카네를 도와주기도 한다.

 

카나의 소꿉친구로 초반에는 학교에 나오지 않았던 아이다 타쿠토 역은 King & Prince의 진구지 유타가 맡았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일과 바쁜 부모에게 관심을 받지 못하는 것이 원인으로 나쁜 길로 빠지려다가 카미야마의 도움으로 학교로 돌아온다.

 

원래 축구부 소속이었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 그만두게 된 네즈 료스케 역은 SixTONES의 모리모토 신타로가 연기한다. 이와하시 겡키가 연기하는 테시마 켄타로와 같은 축구부원으로 친하게 지냈지만, 료스케가 축구부를 그만두면서 두 사람 사이는 멀어진다. 주먹다짐까지 하게 되지만 카미야마의 도움으로 화해한다.

 

전교 1등이지만 거만한 성격의 하야마 카제 역은 시바타 쿄카가 맡았다. 말을 막 하는 편이라서 여기저기에 상처를 주고 원한을 산다. 그리고 그런 카제에게 밀려 만년 2등인 후지에 슌스케 역은 하기와라 리쿠가 연기한다. 소극적인 성격으로, 1등을 못하는 것에 대해 아버지로부터 압박을 많이 받고 있다.

 

우등생이지만 일하느라 바쁜 아버지와 불륜 중인 어머니 사이에서 괴로워하고 있는 노모토 카오리 역은 아라카와 치카가 연기한다. 성실하게 학교 생활을 챙기는 와중에 마츠이 켄타가 연기하는 이시다 와타루와 연애도 하고 있다. 그러나 와타루의 어머니는 카오리와 만나는 것을 좋게 여기지 않고...

 

3학년 1반의 부담임인 하야시 쿠니히코 역은 Kis-My-Ft2의 키타야마 히로미츠가 맡았다. 오바라미나미 중학교 졸업생으로 카미야마와 같은 맨션에 살고 있는 열정적인 교사. 카와이 선생에게 관심이 있다.

 

3학년 2반 부담임인 카와이 치호 역은 마에다 아츠코가 연기한다. 처음에는 교사로서 열정이 별로 없고 비전도 느끼지 못해 이직을 생각하고 있었으나 점차 변화해 간다.

 

그밖에 3학년 1반 담임인 오오하라 미사오 역은 하마다 마리, 체육 교사이자 학년 주임인 이와나 세이지 역은 타카시마 마사히로, 과학 교사인 학년 부주임 쿠보우치 미츠루 역은 하야시 야스후미, 교장인 히노 에이 역은 하루미 시호가 맡았다.

 

그리고 부교장인 키리사와 이즈미 역은 마야 미키가 연기한다. 변호사 출신으로 학교 운영을 비즈니스처럼 취급한다. 아카네와 어떤 인연이 있는 듯한 인물.

 

마지막으로 아카네의 단짝 유령인 요시오카 역은 사토 지로가 맡았다. 아카네와 달리 지박령이 아니며 다른 유령들과 협력해 카미야마와 아카네를 도와주기도 한다.

감상

귀신 들린 집이라고 하면 보통 무섭고 공포스럽지만, 이 드라마에 나오는 아카네는 전혀 그렇지 않고 귀엽고 사랑스러운 유령이다. 이런 유령이라면 좀 있어도 좋지 않을까? 심지어 나를 도와주기까지 하는데... 중학생들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는 전개가 유쾌하고 코믹한 유령들의 존재 덕에 별로 무겁지 않게 느껴진다. 마지막에는 감동(과 교훈)도 안겨주는 전형적인 일드. 그리고 지금 보면 학생 역의 캐스팅도 화려하다. 3학년 2반 학생으로 등장했던 배우들은 SMAP이 부른 주제곡 「Joy!!」 뮤직비디오에도 출연하고 코러스에도 참가했다.

마치며

귀신이 나오지만 전혀 무섭지 않고 유쾌한 학원물. 아무래도 중학교 배경이라 학생들도 귀엽고 특히 이 작품으로 연기 데뷔를 한 히로세 스즈의 깜찍한 초기 모습을 볼 수 있다.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로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