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10~2011

일드 리뷰 : 엽기인걸 스나코 (ヤマトナデシコ七変化♥)

by 엘라데이 2021. 8. 28.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엽기인걸 스나코
ヤマトナデシコ七変化♥
2010

 

 

로맨스
TBS
2010.1.15 ~ 2010.3.19

 

줄거리

대학생인 타카노 쿄헤이는 너무 잘난 외모 탓에 남녀 막론하고 원치 않는 관심을 끄는 피곤한 삶을 살고 있었다. 대저택에서 하숙을 하고 있는 그의 동거인은 쿄헤이 못지않은 미남으로 대학에서도 유명한 타케나가, 유키노죠, 란마루. 각기 다른 타입의 네 사람은 어느 날 외국에 나가 있는 하숙집 주인 나카하라 미네로부터 하숙집을 접을 예정이니 일주일 내로 나가라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을 듣는다. 단, 미네의 조카인 스나코를 레이디로 만들어 준다면 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공짜로 머물게 해 줄 수 있다는 파격적인 조건이 주어진다. 기꺼이 그 제안을 받아들인 네 사람이었지만, 등장부터 범상치 않은 스나코는 생각보다 어려운 상대였는데...

출연진

어릴 때부터 잘생긴 외모 때문에 안 좋은 경험을 많이 해왔던 성깔 있는 주인공 타카노 쿄헤이 역은 KAT-TUN의 카메나시 카즈야가 맡았다. 돈이 궁해서 꾸준히 아르바이트를 하지만 상술한 이유로 인해 그만두는 일이 잦다. 집세를 공짜로 해주겠다는 하숙집 주인의 말에 넘어가 스나코를 레이디로 만드는 미션을 맡게 된다. 아무래도 콘셉트가 비슷하다 보니 배우가 과거에 출연했던 어떤 프로듀스 드라마와 이미지가 겹쳐 보이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듯하다.

 

극심한 외모 콤플렉스로 앞머리를 길러 얼굴을 가리고 어둠 속에서 고독하게 살고 있는 나카하라 스나코 역은 오오마사 아야가 연기한다. 쿄헤이가 사는 하숙집 주인의 조카로, 못생겼다는 말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아름다운 것을 보면 눈부셔서 견디지 못한다. 인체모형인 히로시 군, 아키라 군, 조세핀을 친구처럼 대하는 호러 마니아. 아름다운 존재인 쿄헤이를 처음에는 가까이하지 못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마음을 열어간다.

 

쿄헤이의 동거인으로 문무를 겸비한 꽃꽂이 집안 아들 오다 타케나가 역은 우치 히로키가 맡았다. 머리 좋고 냉정하며 통찰력 있는 올곧은 남자로 쿄헤이 못지않은 미남이다. 대학 동기인 노이로부터 열렬한 구애를 받고 있다.

 

또 다른 동거인으로 예쁘고 귀여운 타입의 미남인 토오야마 유키노죠 역은 테고시 유야가 연기한다. 호러에 약해서 처음에는 스나코도 무서워했다. 가끔 배우의 사생활이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가긴 하지만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인 것은 틀림없다.

 

역시 이 하숙에 살고 있는 바람둥이 재벌 2세 모리이 란마루 역은 미야오 슌타로가 맡았다. 전형적인 여자 좋아하는 나르시시스트. 배우는 원래 발레리노 출신으로 이 작품이 첫 드라마 출연작이다.

 

하숙집 주인의 아들로 이곳의 관리인을 자처하는 초등학생 타케루 역은 카토 세이시로가 연기한다. 사촌누나인 스나코를 굉장히 잘 따르는 착하고 야무진 아이. 지금은 어엿한 성인 연기자로 거듭난 배우의 귀여웠던 아역 시절 모습을 볼 수 있다.

 

돈 많은 싱글맘인 하숙집 주인 나카하라 미네 역은 타카시마 레이코가 맡았다. 본인도 돈이 많으면서 부자 아빠를 찾아주겠다며 아들을 두고 전 세계를 누비는 독특한 인물이다. 하숙생들에게 느닷없이 조카 스나코를 레이디로 만들라는 미션을 준다.

 

그밖에 하숙생들과 같은 대학 학생으로 타케나가를 좋아하는 카사하라 노이 역은 칸베 란코, 하숙생들이 자주 가는 찻집 주인 역은 오오스기 렌이 연기한다.

감상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은 하야카와 토모코의 원작 만화를 영상화한 작품. 각기 다른 의미에서 외모에 콤플렉스를 품고 있는 스나코와 쿄헤이가 만나 함께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원작 팬들로부터는 원성이 자자하나 다행히(?) 나는 원작을 보지 않았기 때문에 나름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었다. 사실 이 작품은 무엇보다 배우들 비주얼이 상당히 출중한 것이 큰 장점이다. 미남 설정이 있는 역할을 미남이 아닌 배우가 맡으면 왠지 화가 나기도 하는데 이건 그럴 염려가 전혀 없다.

마치며

원작을 보지 않고 본다면 그냥 평범하게 재미있는 만화 원작 드라마. 만화풍 연출을 좋아한다? 유치한 것을 즐긴다? 미남을 좋아한다? 여기에 다 해당된다면 조심스럽게 권하고 싶다. 하지만 원작을 본 사람 중에 욕 안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원작을 보았다면 보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