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08~2009

일드 리뷰 : 메이의 집사 (メイちゃんの執事)

by 엘라데이 2021. 9. 14.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메이집사
メイちゃんの執事
2009

 

 

로맨스
Fuji TV
2009.1.13 ~ 2009.3.17

 

줄거리

평범한 여고생 메이는 도쿄 교외에서 우동 가게를 경영하는 부모님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그러나 어느 날 부모님은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혼자 남은 메이의 앞에 웬 남자가 나타나 자신을 메이의 집사라고 소개한다. 알고 보니 메이의 아버지는 일본 최대 대기업인 혼고 그룹 당주의 아들이었고 그 사망으로 인해 이제는 메이가 후계자 자격을 얻게 된 것이었다. 찾아온 남자, 리히토는 메이가 후계자 교육을 받기 위해 아가씨 학교인 성 루치아 여학원으로 전학을 가야 한다고 알린다. 후계자가 된 자신의 목숨이 노려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어쩔 수 없이 전학을 결심한 메이였지만, 서민적인 메이를 꺼려하는 성 루치아 여학원의 동급생들은 메이에게 적대적인 태도를 보이고...

출연진

평범한 여고생이었지만 부모님을 여의고 갑작스럽게 재벌 후계자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다른 삶을 살게 되는 주인공 혼고 메이 역은 에이쿠라 나나가 맡았다. 원래 다니던 학교에서는 밝고 구김 없는 성격의 인기인이었지만 성 루치아 학원에 전학 가고 나서는 괴롭힘을 당하며 험난한 생활을 하게 된다.

 

혼고 가문의 새로운 후계자인 메이를 모시게 된 전속 집사 시바타 리히토 역은 미즈시마 히로가 연기한다. 대대로 혼고 가를 모셔온 집사 가문의 장남으로 어릴 때부터 영재 교육을 받아 집사의 최고 자격인 S 랭크를 취득한 유능한 인물이다. 메이를 위해 헌신하며 어려움을 함께 헤쳐 나간다.

 

메이의 소꿉친구로 메이를 지키기 위해 성 루치아 학원의 견습 집사가 된 시바타 켄토 역은 사토 타케루가 맡았다. 이름에서 짐작할 수 있듯 리히토의 친동생이다. 메이가 부르는 별명은 '마메시바'. 일편단심 메이만 바라보지만 마음은 쉽게 전해지지 않는다.

 

메이의 동급생으로 학년위원장인 류온지 이즈미 역은 이와사 마유코가 연기한다. 학급의 리더와 같은 존재인 우등생이다. 집안의 문제를 메이가 도와준 이후로 꽤 이른 시점에 협력자가 된다. 집사는 유키 쥬타가 연기하는 키바. C 랭크라 실력은 조금 부족하지만 성격은 좋고 성실한 인물이다.

 

또 다른 동급생으로 초반에 메이를 괴롭히는 주범인 카야마 리카 역은 오오마사 아야가 맡았다. 갑부 아버지와 배우 어머니를 둔 자존심이 강하고 기가 센 아가씨다. 린, 후지코와 친한 사이로 셋이 자주 같이 다닌다. 얄미운 역할이지만 굉장히 매력 있는 캐릭터. A 랭크의 우수한 집사 아오야마는 마야마 아키히로가 연기한다. 주인처럼 자신감이 넘치고 기가 센 인물로 리히토에게 경쟁의식을 갖고 있으며, 내심 리카를 흠모하고 있다.

 

리카와 함께 다니는 메이의 동급생 아모우 린 역은 쿠츠나 시오리가 연기한다. 본가는 대사원으로 오컬트를 좋아하지만 영감이 없다. 대신에 마루야마 토모미가 연기하는 B 랭크의 집사 요츠야가 영감이 있어서 주인을 서포트하고 있다.

 

리카, 린과 절친한 사이인 나츠메 후지코 역은 나카벳푸 아오이가 맡았다. 뒷 세계 보스의 딸로 성숙한 미인이고 본인도 거기에 맞게 이미지 메이킹을 하지만 사실은 순정파. 거기에 어울려 주는 B 랭크의 집사 네즈는 쿄 노부오가 연기한다. 집사와 연애 금지인 학교에서 후지코와 종종 둘만의 세계를 연출해 눈총을 받는다.

 

성 루치아 여학원의 최연소 학생인 천재 소녀 마마하라 미루쿠 역은 요시카와 아이가 연기한다. 뛰어난 두뇌로 연구소에서 자랐던 복잡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스즈키 료헤이가 연기하는 B 랭크의 집사 다이몬은 미루쿠에게 있어 아버지와 같은 존재다. 어린 미루쿠를 안고 다니는 체격 좋고 상냥한 인물.

 

성 루치아 여학원에서 유일하게 메이와 같은 옴브라 랭크에 같은 허름한 기숙사에 살고 있는 야마다 타미 역은 타니무라 미츠키가 맡았다. 신상이 베일에 싸여 있는 학생으로 뜬금없는 행동을 많이 해서 메이를 놀라게 한다. 집사는 아베 신노스케가 연기하는 B 랭크의 칸다로, 과묵하고 전투 기술이 뛰어나다. 주인인 타미처럼 수수께끼가 가득한 인물.

 

성 루치아 여학원의 서열 꼭대기에 있는 '루치아' 님인 혼고 시오리 역은 야마다 유가 연기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메이의 먼 친척이자 후계 구도의 라이벌이다. 별로 병약해 보이지 않지만 병약하다는 설정으로, 리히토에게 집착해 메이를 괴롭힌다.

 

그 루치아 님을 모시는 집사로 수수께끼가 가득한 시노부 역은 무카이 오사무가 맡았다. 교내에서 리히토에 버금가는 인기를 누리고 있는 미스테리어스한 인물. 겉으로는 부드럽고 상냥해 보이지만 뒤에서는 계략을 꾸며 메이와 리히토를 괴롭힌다.

 

루치아 님의 시녀 노릇을 하는 태양 랭크 4인조는 각각 우스다 아사미, 호란 치아키, 야마모토 아야노, 이시바시 나츠미가 연기한다. 시오리에게 충성하며 철저히 시오리를 위해 움직인다.

 

성 루치아 여학원의 교장인 로즈 역은 호리우치 케이코가 맡았다. 이 학교의 졸업생이기도 하며 안 그런 것 같아도 은근히 학생들을 잘 파악하고 있다. 스즈키 코스케가 연기하는 A 랭크의 사쿠라바를 집사로 두고 있다.

 

그밖에 메이가 부모님을 잃었을 때 집에 머물게 해 준 절친한 친구 나츠미 역은 호시이 나나세, 나츠미의 언니 미후유 역은 키타가와 히로미, 나츠미의 부모님 역은 각각 이시노 마코와 스기모토 텟타가 연기한다. 마지막으로 혼고 그룹의 당주인 혼고 킨타로 역은 츠가와 마사히코가 맡았으며 그 집사인 쌍둥이 아카바네 형제는 실제 쌍둥이 배우 타카기 만페이, 타카기 신페이가 연기한다.

감상

미야기 리코 원작의 인기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이다. 서민으로 살던 주인공이 사실 부잣집의 후계자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새로 생긴 집사와 함께 부자 학교로 가서 갖은 역경을 이겨 나간다는 내용. 평범하게 재미있지만 집사라는 존재로 인해 항마력이 많이 필요한 드라마다. 개인적으로 꽤 항마력이 높은 편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무래도 루치아 콤비는 적응이 어려웠고, 아주 솔직히 말해 메이나 루치아보다는 다른 캐릭터들의 서사가 더 흥미로웠다. 배우들 비주얼이 전체적으로 좋은데 특히 태양 4인방이 너무나 취향이어서 비중이 낮은 것이 아쉬웠다.

마치며

순정만화를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딱 만화를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게 만드는 드라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