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13

일드 리뷰 : 사키 (サキ)

by 엘라데이 2021. 7. 14.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사키
サキ
2013

 

 

서스펜스
Fuji TV
2013.1.8 ~ 2013.3.19

 

줄거리

주간지 기자인 닛타 하야토는 자신이 태어나기 전 버려진 누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누나를 찾는 기사를 쓴다. 그 후 자신이 누나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연락을 해오지만 모두 가짜였다. 그러던 어느 날, 하야토의 부모님이 아기와 함께 남겨두었다는 증표를 알고 있는 사람이 나타난다. 그녀는 '아미하마 사키'라는 엄청난 미모의 여성으로, 간호사로 일하고 있었다. 처음 만난 누나의 존재에 얼떨떨해하면서도 하야토는 사키와 지금껏 못다 한 친분을 쌓아가려 한다. 그러다 사키에게 스토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하야토는 아는 변호사인 노무라를 소개해 주는데...

출연진

태어나자마자 버려졌던 과거를 갖고 있는 매혹적인 주인공 아미하마 사키 역은 나카마 유키에가 맡았다. 친동생 하야토가 쓴 기사를 보고 연락해 동생과 교류를 하게 되지만 사실 그녀에게는 숨겨진 목적이 있었고, 그것을 위해 여러 남자들에게 접근해 차례차례 복수를 해 나간다. 설정에 충실한 완벽한 캐스팅. 개인적으로 나카마 유키에는 오랫동안 양쿠미로 각인되어 있었는데 이 캐릭터가 그 이미지를 완전히 바꿔 놓았다.

 

사키의 동생으로 누나를 찾기 위한 기사를 써서 사키와 만나게 되는 주간지 기자 닛타 하야토 역은 미우라 쇼헤이가 연기한다. 처음에는 사키에게 열심히 휘둘리지만 나중에 가서는 의문을 품고 사키의 진실을 파헤치게 된다.

 

하야토의 상사인 하마다 나오미 역은 우치다 유키가 맡았다. 하야토보다 먼저 사키에게 의문을 갖고 이시구로 히데오가 연기하는 또 다른 부하 이와키와 함께 하야토를 도와 사키의 목적을 캐내려 한다.

 

하야토의 여자 친구인 노나카 유리카 역은 쿠로카와 메이가 연기한다. 처음에는 하야토처럼 사키의 매력에 넘어가지만, 점차 그녀가 좀 이상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하야토가 사키에게 소개해 준 변호사 노무라 코스케 역은 하기와라 마사토가 맡았다. 독신인 데다 주변에 여자도 없어서 게이가 아니냐는 말까지 듣는 인물이었지만, 사키를 만나고 나서는... 하라다 카나가 연기하는 친동생 유키에게 과도한 감정을 품고 있다.

 

에어컨 정비사인 혼다 노리후미 역은 오카다 요시노리가 연기한다. 성격이 어둡고 일머리도 없어서 회사에서 괴롭힘을 당하고 있었다. 사키를 만나고 자신감을 찾지만 결국...

 

사키가 일하는 병원의 이사장으로 사키에게 관심을 갖게 되는 스도 시게유키 역은 타카시마 마사노부가 맡았다. 사키로 인해 가족 전체가 파멸의 길을 걷게 된다.

 

스도 이사장의 아들인 카즈시게 역은 쇼노자키 켄이 연기한다. 와인 가게에서 일하다가 사키를 만나 그녀에게 흥미를 가진다. 집에도 초대하고 진지하게 사키와 사귀고 싶어 하지만...

 

스도 이사장의 아내인 메구미 역은 토미타 야스코가 맡았다. 사실 남편과는 불륜 관계로 시작된 인연. 다른 사람들처럼 사키가 나타난 뒤 점차 사키에게 휘둘리게 된다.

 

사키가 과거에 근무했던 병원에서 환자로 만나 알게 된 IT 기업 사장 나카가와 하지메 역은 쿄 노부오가 연기한다. 하루토는 그가 단순한 스토커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감상

한 여자의 복수극. 주인공 사키는 2011년에 방영한 「아름다운 이웃」(리뷰)의 주인공과 동일 인물이며 제작 스태프도 같다. 시점은 정황상 「사키」가 과거에 해당하는 것으로 보인다. 나는 이 작품을 먼저 보았지만 사실 스토리가 바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것을 먼저 보든 상관은 없는 것 같다.

 

사실 끝까지 보고 나니 저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었는지, 어떻게 타깃의 개인정보를 알아낼 수 있었는지, 저런 식으로 사람을 조종하는 게 현실적으로 말이 되는지 등등의 의문이 많이 들었지만 그런 부분을 채우고도 남을 정도로 다른 요소들이 강렬했다. 사키라는 캐릭터가 자아내는 분위기가 신비로우면서 때로는 섬뜩하게 느껴진다. 거기에 한몫하는 사운드트랙도 굉장히 좋았다. 엔딩곡은 동방신기가 불렀는데 (「Catch Me -If you wanna-」), 이 인연으로 동방신기가 최종화에 엑스트라로 등장하기도 했다. 덧붙이자면 「아름다운 이웃」의 엔딩곡도 동방신기가 담당했다. (「Why? (Keep Your Head Down)」)

마치며

복수물을 좋아한다면? 어둡고 긴장되는 분위기가 취향이라면? 나카마 유키에의 아름다움에 빠져들고 싶다면?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