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드 리뷰/2022~2023

일드 리뷰 : 페르마의 요리 (フェルマーの料理)

by 엘라데이 2023. 12. 27.

※ 본 리뷰는 지극히 주관적인 감상이며, 스포일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페르마의 요리
フェルマーの料理
2023

 

 

요리
TBS
2023.10.20 ~ 2023.12.22

 

줄거리

수학에 재능이 있는 고등학생 키타다 가쿠는 어릴 때부터 장차 도쿄대에 진학해 수학자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그런 가쿠의 꿈은 국제수학올림피아드 대표 선발 시험에서 실력의 한계를 느낀 뒤 크게 꺾이고, 가쿠가 특대생으로 다니고 있는 웰스 학원의 사이몬 이사장은 가쿠가 학교의 명성을 더럽혔다며 퇴학 처분을 내린다. 벼랑 끝에 내몰린 상황에서 가쿠를 돕겠다고 나선 것은 얼마 전 가쿠가 아르바이트하는 학교 식당에서 우연히 만난 아사쿠라 카이였다. 유명 레스토랑 셰프인 카이는 가쿠가 식당에서 만들었던 나폴리탄에 감명을 받아 가쿠를 눈여겨본 것이었다. 덕분에 학교를 무사히 졸업한 가쿠는 대학에 진학하지 않고 카이가 오너 셰프인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 'K'에서 일하게 된다. 특기인 수학을 활용해 레시피의 아이디어를 얻는 신선한 접근 방식으로 레스토랑 스태프들에게 차츰 인정받고 성장해 나가지만, 그로부터 1년 뒤 모종의 사정으로 인해 카이가 떠나고 그 자리를 이어받은 가쿠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있었는데….

출연진

수학 천재였지만 좌절을 겪고 요리의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되는 주인공 키타다 가쿠 역은 타카하시 후미야가 맡았다. 레스토랑 'K'에 들어와 처음에는 고전하지만 점차 적응하며 성장하게 된다. 수학자가 되는 꿈은 접었어도 여전히 수학과 함께 하고 있으며 수학적인 사고로 요리에 접근하는 것이 가쿠만의 강점이다. 현재 시점에서는 살짝 아방하고 귀여운 수학(과 요리)밖에 모르는 남자아이인데 1년 뒤 시점에서는 고든 램지 뺨치는 흑화한 모습을 보여줘서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덧붙이자면 타카하시 후미야는 조리사 면허증을 갖고 있지만 프로듀서에 의하면 그 점은 별로 신경 쓰지 않았고 연기를 보고 제의한 것이라고.

 

그리고 또 다른 주인공으로 가쿠를 요리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레스토랑 'K'의 오너 셰프 아사쿠라 카이 역은 시손 준이 연기한다. 최연소로 미슐랭 스타를 획득한 재능 있고 카리스마 넘치는 요리인으로 가쿠의 앞에서는 좋은 후견인인 것처럼 행동하나 뒤에서는 의문의 행동을 하고 있는 베일에 싸인 인물인데, 시손 준이 너무 소화를 잘했고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봤던 시손 준의 배역 중 가장 강렬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였다. 그리고 무엇보다 비주얼이… 화면에 잡히면 프레임 하나하나 감탄하면서 보게 되는 카이의 미모를 이제 더는 볼 수 없다는 게 조금 아쉽다.

 

레스토랑 'K'의 유일한 여성 셰프인 아카마츠 란나 역은 코시바 후우카가 맡았다. 카이와 모종의 사정으로 얽혀 있으며 그것을 위해 카이에게 실력을 인정받고자 한다. 스스로에게 굉장히 엄격하고 강단 있는 인물로 처음에는 가쿠에게 까칠하게 대하지만 나중에는 가쿠를 인정하게 된다. 공식적으로 두 주인공 다음인 3인자의 위치인데 초반에는 비중이 적은 편이라 언제쯤 전개될까 했는데 중반 이후로 서사가 많이 풀린다.

 

역시 레스토랑 'K'의 요리사 동료인 이누이 마고로쿠 역은 이타가키 리히토가 연기한다. 교토 유명 요정의 아들이지만 카이의 밑에서 일하고 싶어 'K'에 들어온 인물. 처음에는 갑자기 튀어나와 카이의 총애를 받는 가쿠에게 라이벌 의식을 갖지만 점차 가쿠를 인정하고 친구가 된다.

 

레스토랑 'K'의 수셰프인 호테이 카츠야 역은 호소다 요시히코가 맡았다. 실력 있는 요리사지만 마고로쿠처럼 카이와 함께 일하고 싶은 마음으로 'K'의 2인자 자리를 지키고 있다. 그리고 'K'의 외국 출신 요리사 3인방은 중국인 왕 역에 아사이 다이치, 스페인인 페냐 역에 페르난데스 나오유키, 프랑스인 장 역에 주아가 출연한다. 또한 'K'의 급사장으로 사실상 카이의 조수와 같은 역할을 맡고 있는 네네 역은 미야자와 에마가 연기하며, 그 밖의 급사 역으로는 야기 아리사, 이가시라 마나미, 키다 케이스케가 등장한다.

 

가쿠의 좋은 상담 상대인 가쿠의 고등학교 동창 우오미 아유 역은 시라이시 세이가 맡았다. 수영 특기로 대학에 진학한 수영 선수이며 털털하고 쿨한 성격의 소유자. 수학밖에 모르는 가쿠를 이해해 주고 잘 받아주는 착한 친구로 가쿠가 생각을 정리하고 영감을 얻는 데 중요한 계기를 제공해 준다.

 

가쿠의 모교 웰스 학원의 이사장으로 미식에 일가견이 있는 사이몬 카게카츠 역은 오이카와 미츠히로가 연기한다. 이 드라마의 대표적인 악역으로 가쿠가 기대를 저버렸다는 이유로 가쿠를 퇴학시키려 하지만 카이 덕분에 불발에 그친다. 그 뒤로도 여러 가지로 가쿠와 레스토랑 'K'에 관여하게 되는 인물이다.

 

그리고 카이와 주기적으로 비밀스러운 만남을 갖는 두 남자, 시부야 카츠히로 역은 나카무라 토오루, 아와시마 유사쿠 역은 타카하시 미츠오미가 맡았다. 두 사람 모두 카이의 과거와 그가 갖고 있는 비밀을 알고 있는 인물이다. 처음에는 아와시마가 상의를 벗고 식사하는 모습이 조금 웃기고 당황스러울 수 있으나 나중에 가면 옷을 입고 식사하는 모습이 오히려 더 어색하게 느껴질 것이다.

 

그밖에 가쿠에게 좌절을 안겨준 수학 천재 무사시 카구라와 히로세 이치타로 역은 각각 쿠보타 사유와 호소다 카나타, 아내를 일찍 여의고 혼자서 가쿠를 키우며 늘 아들의 꿈을 응원하고 격려해 준 가쿠 아버지 역은 우카지 타카시, 뛰어난 요리사였던 란나 어머니 역은 샤쿠 유미코, 중의원 의원인 카구라 아버지 역은 호리베 케이스케가 연기하며 주요 게스트로는 유명 평론가 역으로 사오토메 타이치가 출연한다.

감상

코바야시 유고의 원작 만화를 실사화한 작품으로 수학자를 꿈꿨던 천재 소년이 좌절을 경험하고 카리스마 셰프 아사쿠라 카이를 만나 요리의 세계로 들어가게 되는 내용을 그리고 있다. 개인적으로 코시바 후우카, 시라이시 세이, 타카하시 후미야 등 좋아하는 배우가 여럿 출연해서 이번 분기 가장 기대했던 작품이었는데, 보통 기대를 많이 하면 실망하기 쉽지만 이건 다행히 그렇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었다. 다만 만화 원작답게 캐릭터 설정이 좀 만화스러운 부분이 있고, 가쿠가 영감을 얻을 때마다 CG 연출이 등장하는데 이것 때문에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다. 내 기준에는 딱히 거슬릴 정도는 아니었지만 만화적인 게 불호 요소라면 보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개인적으로는 처음부터 1년 후 모습을 보여주고 시작한 것도 인상적이었는데, 덕분에 과거, 현재 모습과 대비되어서 호기심과 흥미가 자극되는 효과가 있었다. OST도 너무 취향이라 더 몰입해서 볼 수 있었던 것 같다. OST뿐만 아니라 10-FEET가 부른 주제가 'Re方程式(Re방정식)'도 신나고 좋다. (지금 이 글도 이 곡을 들으면서 쓰는 중)

마치며

색다른 소재의 요리 드라마가 보고 싶다면. 특히 시손 준의 팬이라면 제발 꼭 보길 바란다.

 

 

 

관련 글

드라마 '페르마의 요리' 출연 이타가키 리히토 인터뷰

드라마 '페르마의 요리' 프로듀서 나카니시 마오 인터뷰

드라마 '페르마의 요리' 출연 코시바 후우카 인터뷰

 

반응형

댓글